U+ TV [TV장애]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는데 어떻게 해요?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다면 TV와 셋톱박스간 케이블이 잘못 연결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TV와 셋톱박스간에 연결된 빨강/파랑/녹색의 영상 케이블을 색깔 별로 연결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리며, 정상이라면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IPTV셋톱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U+ TV [TV장애] C-14026(또는 S-69001) 오류코드가 뜹니다. 무엇인가요?
인터넷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아래 방법을 따라 하면,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된 다른 기기들을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고 잠시 기다리면 다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①와이파이 공유기와 셋톱박스를 찾아 주세요. 주로, TV 근처에 설치되어 있어요.
※ 와이파이 공유기, 셋톱박스마다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기기 뒷면에서 전원선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아래 그림과 위치가 다른 경우 ‘전원’이라고 적힌 단자를 찾아 주세요.
③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뽑고, 3초 후 제자리에 다시 꽂으세요.
④셋톱박스의 전원선을 뽑고, 3초 후 제자리에 다시 꽂으세요.
* UHD3 셋톱박스인 경우 오른쪽 옆면에 있는 [재부팅] 버튼을 누르세요.
전원 램프에 초록색 불빛이 켜질 때까지 잠시 기다리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나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대일 문의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후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1:1 문의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정보 및 문의 내용 입력 → [보내기]
U+ TV [TV장애] 일반방송 보다가 U+방송 보고 싶을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설정 변경 후 이용 가능합니다.
U+tv는 외부입력/컨퍼넌트/HDMI 중 선택하여 시청가능하며,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에 따라 설정이 달라지니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이 무엇인지를 확인 후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통해 변경하여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U+ TV [TV장애] 리모컨을 잃어버렸어요.
집 안에서 U+tv 리모컨을 잃어버렸다면,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찾지 못한 경우 휴대폰 앱을 이용해 TV 채널이나 음량을 변경해 보세요.
■ 이렇게 따라 해 보세요
· 셋톱박스에 [리모컨 찾기] 버튼이 있나요?
사용 중인 셋톱박스를 이용해 리모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① TV와 셋톱박스의 전원을 켜세요.
② 셋톱박스 윗면 또는 옆면에 있는 [리모컨 찾기] 버튼을 누르세요.
③ 집 안에서 ‘삐삐삐~’하는 기계음이 들리는지 확인하세요.
· 더 이상 리모컨을 찾을 수 없으세요?
U+홈/기업 액세서리몰 www.homeaccessorymall.com에서 새 리모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셋톱박스 전용 리모컨으로 구매하세요.
· 리모컨을 바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휴대폰 앱에서 채널 및 음량 변경 등 리모컨의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보급형 셋톱박스인 경우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휴대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U+tv 리모컨앱’을 검색한 후 설치하세요.
※ 화면 상단에 있는 ‘보라색 앱 아이콘’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② 휴대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U+와이파이를 연결하세요.
③ 설치한 ‘U+tv 리모컨앱’을 실행한 후 화면 안내에 따라 기능을 이용하세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나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대일 문의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후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1:1 문의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정보 및 문의 내용 입력 → [보내기]
출처 LG U+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다면 TV와 셋톱박스간 케이블이 잘못 연결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TV와 셋톱박스간에 연결된 빨강/파랑/녹색의 영상 케이블을 색깔 별로 연결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리며, 정상이라면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IPTV셋톱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U+ TV [TV장애] C-14026(또는 S-69001) 오류코드가 뜹니다. 무엇인가요?
인터넷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아래 방법을 따라 하면,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된 다른 기기들을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고 잠시 기다리면 다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①와이파이 공유기와 셋톱박스를 찾아 주세요. 주로, TV 근처에 설치되어 있어요.
※ 와이파이 공유기, 셋톱박스마다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기기 뒷면에서 전원선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아래 그림과 위치가 다른 경우 ‘전원’이라고 적힌 단자를 찾아 주세요.
③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뽑고, 3초 후 제자리에 다시 꽂으세요.
④셋톱박스의 전원선을 뽑고, 3초 후 제자리에 다시 꽂으세요.
* UHD3 셋톱박스인 경우 오른쪽 옆면에 있는 [재부팅] 버튼을 누르세요.
전원 램프에 초록색 불빛이 켜질 때까지 잠시 기다리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나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대일 문의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후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1:1 문의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정보 및 문의 내용 입력 → [보내기]
U+ TV [TV장애] 일반방송 보다가 U+방송 보고 싶을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설정 변경 후 이용 가능합니다.
U+tv는 외부입력/컨퍼넌트/HDMI 중 선택하여 시청가능하며,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에 따라 설정이 달라지니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이 무엇인지를 확인 후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통해 변경하여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U+ TV [TV장애] 리모컨을 잃어버렸어요.
집 안에서 U+tv 리모컨을 잃어버렸다면,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찾지 못한 경우 휴대폰 앱을 이용해 TV 채널이나 음량을 변경해 보세요.
■ 이렇게 따라 해 보세요
· 셋톱박스에 [리모컨 찾기] 버튼이 있나요?
사용 중인 셋톱박스를 이용해 리모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① TV와 셋톱박스의 전원을 켜세요.
② 셋톱박스 윗면 또는 옆면에 있는 [리모컨 찾기] 버튼을 누르세요.
③ 집 안에서 ‘삐삐삐~’하는 기계음이 들리는지 확인하세요.
· 더 이상 리모컨을 찾을 수 없으세요?
U+홈/기업 액세서리몰 www.homeaccessorymall.com에서 새 리모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셋톱박스 전용 리모컨으로 구매하세요.
· 리모컨을 바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휴대폰 앱에서 채널 및 음량 변경 등 리모컨의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보급형 셋톱박스인 경우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휴대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U+tv 리모컨앱’을 검색한 후 설치하세요.
※ 화면 상단에 있는 ‘보라색 앱 아이콘’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② 휴대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U+와이파이를 연결하세요.
③ 설치한 ‘U+tv 리모컨앱’을 실행한 후 화면 안내에 따라 기능을 이용하세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나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대일 문의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후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1:1 문의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정보 및 문의 내용 입력 → [보내기]
출처 LG U+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