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nai 가스렌지 [3버너] 전체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린나이 가스렌지 [3버너] 전체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가스 공급은 잘 되고 있나요?

·가스공급이 정상적으로 되지않는 경우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에 따라 가스공급 정상여부를 확인해주세요.

 

1. 세대 가스공급 여부 확인하기

·보일러 등 타 가스제품들도 사용이 안되는 경우 세대에 가스공급이 차단된 상태는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가스공급이 안되고 있다면 해당 가스종류에 맞게 각 지역 가스회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2. 가스 중간밸브 열려있는지 확인하기

·가스레인지의 가스 중간밸브가 정확히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건전지 확인하기

·건전지 잔량이 부족한 경우 전체화구 점화가 안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220V 전원 타입 또는 압전점화방식 가스레인지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 건전지 구입 전,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건전지는 알카라인건전지, 망간건전지 두 종류가 있는데 가스레인지에는 알카라인 건전지가 더 적합합니다.

 

㉯ 건전지를 사이즈와 개수에 맞게 새 건전지로 교체해주세요. 건전지의 위치와 사이즈는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건전지 교환 방법 영상 :

https://youtu.be/cEjks_n0Gb4?list=PLhjRXZvsk4V80tOenFB3pAecPKzv_M9OV

 

※ 확인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해요.

링크를 통해 출장 서비스 예약 해주시면 엔지니어가 빠르게 방문 드릴게요.

출장 서비스 예약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린나이 가스렌지 [3버너]  "삐빅"소리가 나요

가스레인지에서 "삐빅" 소리가 나는게 맞나요?

 

· 자동가스차단기, 가스경보기 등 주변장치 및 가전에서 나는 소리는 아닌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가스레인지에서 소리가 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삐-삐-삐" 소리가 나는 경우

· 초기 점화가 안되는 경우, 점화 즉시 불이 꺼지는 경우, 4시간 연속 사용중인 경우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점화를 다시 시도해주세요.

4시간 이상 연속사용한 경우 사용중인 버너를 충분히 식힌 후 재점화하거나 다른 버너를 사용해 주세요.

 

 

2."삐-삐-삐-삐-삐" 소리가 나는 경우

· 과열방지 센서가 작동하여 가스가 차단된 경우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사용중인 버너를 충분히 식힌 후 재점화하거나 다른 버너를 사용해 주세요.

 

 

3."삐·삐" 소리가 5회 반복해서 나는 경우

㉮ 소화 상태에서 점화손잡이가 점화 위치로 돌아가있는 경우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점화손잡이를 소화위치로 돌려주세요.

 

㉯ (건전지가 들어가는 모델의 경우) 건전지의 잔량이 부족하거나 방전된 경우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일반적으로 건전지 잔량이 부족할 시 우측 대버너에서 먼저 증상이 나타납니다.

 

·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 건전지 구입 전,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 건전지는 알카라인건전지, 망간건전지 두 종류가 있는데 가스레인지에는 알카라인 건전지가 더 적합합니다.

 

 

㉡ 건전지를 사이즈와 개수에 맞게 새 건전지로 교체해주세요. 건전지의 위치와 크기는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확인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해요.

링크를 통해 출장 서비스 예약 해주시면 엔지니어가 빠르게 방문 드릴게요.

 

출장 서비스 예약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출처:  린나이

FAQ: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lis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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