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안 좋아지고 있네요.

 한동안 눈에 좋다는 영양제를 먹었더니, 예전과 다른 편안함고,눈의 피로함이 제법 줄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데, 이런 효과가 이제는 다 끝나는 걸까요?
꾸준히 먹고 있음에도, 어느순간부터는 더 이상 호전되는 느낌보다는 다시 악화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될수 있다는 오메가3, 히알루론산, 루테인드을 먹고 있는데, 이젠 그 영양제의 효과를 예전 처럼 내 몸에서 내지 못하는 듯 합니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한결 편안해진 눈이, 영양제의 효과 덕북이라 생각했는데, 가을이 깊어가고, 날씨가 건조해 지니 다시 눈이 시리고, 따가워지기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을 많이보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많이 봐서 그런게 아닌, 건조한 날씨가 제일 영향이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동안 조금 멀리 했었던 안약들을 다시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예전 같으면 안구건조증이 한층 좋아질때는 어쩌다 한번 안약을 넣기만 해도  한결 편안한 눈이 되어감을 느꼈는데, 요즈음은 안약을 넣어도, 눈에 좋은 영양제를 먹어도 올히려 호전되기 보다는 더 악화 되어가는 걸 느낍니다.

눈 찜질과 운동, 맛사지등도 부랴부랴 추가로 해 주어도,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것을 느끼면서, 꼭 눈 문제가 이닌 다른 몸 어디 부분의 이상증세로 그런건 아닌가 생각듭니다.

다행이, 엊그제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별다는 몸에 이상한 점은 없다하여 안심은 되지만, 점점 불편함이 더해가는 내 눈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혹시, 과한 영양제 복용으로 부작용을 나은 건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먹고 있는 영양제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조금 부작용이 있을 만한 것은 당분간 중지를 하고, 또는 앞으로도 먹지 않을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나에겐 괜찮을 듯한 영양제를 나름 신경써서 고른 영양제들중에 MSM도 있는데, 이게 순수 MSM만 들어 있는게 아니라써, 이번만 먹고, 다음번엔 순수, MSM위주로만 들어 있는 걸 주문해 볼 생각입니다. 

루테인의 경우도 매일 장기간 복용은 별로 좋지 않다는 글이 인터넷에 많았는데,  현재 먹고 있는 용량이 20mg 인데,  1여년 정도 매일 먹고 있습니다.

 
눈에 좋다는 루테인 영야제가 장기간 복용으로 오히려 더 악화되는 건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여러 영양제를 먹고 있기에 어떤 영양제의 탓으로 건조증이 다시 심해진 것인지. 아님 몸의 다른 부분의 이상으로 건조증이 심해 진 것이니 알수는 없으나, 현재 예전 처럼 건조증이 심해 생활에 불편함이 많이 느쪄질 정도입니다.

그나마 눈 건조증이 심할때쯤엔 히알루론산을 먹으면 조금 덜하다는 느낌을 받기는 하지만, 그것도 아주 조금 좋아질뿐 여전히 실 생할에선 불편함이 크네요.


안구건증의 겨우 많은 사람들도 걸린 경우가 많겠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는 병중에 한가지가 안구건조증이라 했는데, 요즈음은 기술이 발전해서인지 좋은 기계가 나와 어렵지 않게 고쳐질 듯 하기도 한데, 이는 제가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해서 뭐라 말은 못하겠습니다.

 
가을인데도 이렇게 눈의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앞으로 다가올 겨울과 봄엔 얼마나 더 심해 질까 조금 걱정 되기도 합니다.
 
건조증이 심할땐 안약을 넣어도, 영양제를 먹어도 별 소용없이 느껴지는데, 그나마 잠시이지만 효과가 있는건 온찜질 맛사지 입니다.
 
 
눈이 건강한 사람은,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불편함을 느끼지는지 모를것 같은데, 정말 눈의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요즈음 몸으로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시력도 한번 떨어지면 다시 되돌리기 힘든 만큼, 시력좋고 건강한 눈일때 꾸준히 관리해서 오래오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그랬지만, 눈이 건강할땐 평생을 그렇게 건강하게 갈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믿고 있으니 관리에 소홀하고 보내다 보니 어느새 안구건조증이란것도 생기고, 시력 떨어지고 있습니다.
 
눈 건강 꾸준히 잘 관리 해서 평생 유지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