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 커버리지맵은 무엇이며 왜 제공하나요?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커버리지맵은 무엇이며 왜 제공하나요?
커버리지맵은 무선인터넷(LTE, 3G, WiFi) 및 유선인터넷 이용가능 지역과 제공 방식 등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주로 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지역의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통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커버리지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에서 통신사의 무선인터넷(LTE, 3G, WiFi, WiBro)과 유선인터넷의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커버리지맵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커버리지맵은 통신시설의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범위를 지도상에 표시하였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통신사별로 커버리지 차이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통신사는 주파수 보유현황, 망운용 상태, 가입자 수, 트래픽 수요 등을 고려하여 매년 시설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통신사별로 주파수 기준의 커버리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제가 사는 지역은 3Band LTE-A 서비스가 가능한 곳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 사용 속도는 너무 느립니다. 커버리지맵의 표시가 잘못된 것 아닌가요?
커버리지맵은 통신사의 시설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표기한 것으로 실제 망운용 상태, 건물, 산 등의 지형, 사용자 및 단말기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용자가 체감하는 속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실제 현장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커버리지맵을 수정・보완하여 정확성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향후 5G 등 기술 진화에 따라 신규 서비스에 대한 커버리지맵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인가요?
향후 LTE 서비스 기술 발전에 따라 통신사는 4Band LTE-A, 5Band LTE-A 등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커버리지맵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초고속인터넷 커버리지 정보에서 서비스 가능으로 표시된 곳은 모두 개통이 가능한 지역인가요?
원칙적으로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주변 환경의 특성상 일부 건물/세대의 경우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공사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 등의 공동 주택의 경우 건설 당시 시설된 구내 통신 배선이나 댁내 구조상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 배선 공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단독 주택의 경우 전주나 옥상 등에서 선로 연결이 필요할 경우 건물 구조나 건물주, 이웃 건물의 협조 여부 등에 따라 개통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커버리지맵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커버리지맵은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와 스마트초이스 (http://www.smartchoice.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알뜰폰 FAQ | 모바일 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모바일 상품권은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바코드가 찍힌 쿠폰을 미리 구매하여 메시지를 보내면 수신자가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상품으로 교환하는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 발행 사업자와 제휴를 맺은 제휴사(예를 들어 파리바게트,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등)가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바코드가 찍힌 쿠폰을 통신사에 제공합니다. 구매자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사업자(예를 들어 SK Planet, kt mhows, 유플러스 등)에게 구매를 하고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의 교환 형태에 따라 ▲물품교환형 상품권, ▲금액형 상품권 으로 구분할 수 있고, 구매고객의 유형에 따라 개인이 개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매하는 상품권(이하 B2C 모바일 상품권)과 기업이 자사 고객에 대한 프로모션 목적으로 대량으로 구매하여 발송하는 상품권(이하 B2B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