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FAQ | 환불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수신자가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액이 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고 계좌번호 입력 절차를 거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계약 시 유효기간 경과 후 환불대상을 구매자 본인으로 지정한 경우, 상품권의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구매계약 시 입력한 정보를 기초로 별도의 정보요청 없이 자동으로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캐쉬(전자화폐) 환불은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현금 환불은 빠르면 2주, 길게는 1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환불기간을 짧게 해줄 수는 없나요?
구매자 자동 환불 및 수신자에 대한 단순화된 본인확인 절차(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등)와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환불이 가능함에 따라 대부분의 상품권 발행자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민원처리(문의, 유효기간 연장, 환불 등)를 위한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기간 연장이나 환불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발행사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 가능하며, 문의 및 유효기간 연장 등 기타사항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소비자 연락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란 무엇인가요?
□ 트래픽 관리란 통신망에서 트래픽이 과도하게 급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에 통신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 트래픽 처리를 정상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o 또한 DDoS,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 인한 망 보안성 및 안정성에 위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관리는 왜 필요한가요?
□ 통신망을 지나가는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폭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수 이용자의 원활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o 만약 트래픽 관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통신망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는 언제 시행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 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시행됩니다.
o DDoS, 악성코드, 해킹, 통신장애 대응 등 망의 보안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경우.
o 일시적 망 혼잡으로부터 다수 이용자를 보호하고, 전체 이용자의 공평한 인터넷 이용환경 보장을 위해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하는 경우.
o 관련 법령의 집행을 위해 필요하거나 법령이나 이용약관 등에 근거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수신자가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액이 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고 계좌번호 입력 절차를 거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계약 시 유효기간 경과 후 환불대상을 구매자 본인으로 지정한 경우, 상품권의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구매계약 시 입력한 정보를 기초로 별도의 정보요청 없이 자동으로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캐쉬(전자화폐) 환불은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현금 환불은 빠르면 2주, 길게는 1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환불기간을 짧게 해줄 수는 없나요?
구매자 자동 환불 및 수신자에 대한 단순화된 본인확인 절차(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등)와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환불이 가능함에 따라 대부분의 상품권 발행자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민원처리(문의, 유효기간 연장, 환불 등)를 위한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기간 연장이나 환불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발행사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 가능하며, 문의 및 유효기간 연장 등 기타사항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소비자 연락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란 무엇인가요?
□ 트래픽 관리란 통신망에서 트래픽이 과도하게 급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에 통신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 트래픽 처리를 정상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o 또한 DDoS,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 인한 망 보안성 및 안정성에 위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관리는 왜 필요한가요?
□ 통신망을 지나가는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폭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수 이용자의 원활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o 만약 트래픽 관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통신망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는 언제 시행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 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시행됩니다.
o DDoS, 악성코드, 해킹, 통신장애 대응 등 망의 보안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경우.
o 일시적 망 혼잡으로부터 다수 이용자를 보호하고, 전체 이용자의 공평한 인터넷 이용환경 보장을 위해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하는 경우.
o 관련 법령의 집행을 위해 필요하거나 법령이나 이용약관 등에 근거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