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 환불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스마트 초이스 FAQ | 환불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수신자가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액이 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고 계좌번호 입력 절차를 거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계약 시 유효기간 경과 후 환불대상을 구매자 본인으로 지정한 경우, 상품권의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구매계약 시 입력한 정보를 기초로 별도의 정보요청 없이 자동으로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캐쉬(전자화폐) 환불은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현금 환불은 빠르면 2주, 길게는 1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환불기간을 짧게 해줄 수는 없나요?
구매자 자동 환불 및 수신자에 대한 단순화된 본인확인 절차(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등)와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환불이 가능함에 따라 대부분의 상품권 발행자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민원처리(문의, 유효기간 연장, 환불 등)를 위한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기간 연장이나 환불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발행사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 가능하며, 문의 및 유효기간 연장 등 기타사항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소비자 연락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란 무엇인가요?
□ 트래픽 관리란 통신망에서 트래픽이 과도하게 급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에 통신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 트래픽 처리를 정상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o 또한 DDoS,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 인한 망 보안성 및 안정성에 위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관리는 왜 필요한가요?
□ 통신망을 지나가는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폭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수 이용자의 원활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o 만약 트래픽 관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통신망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는 언제 시행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 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시행됩니다.

o DDoS, 악성코드, 해킹, 통신장애 대응 등 망의 보안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경우.

o 일시적 망 혼잡으로부터 다수 이용자를 보호하고, 전체 이용자의 공평한 인터넷 이용환경 보장을 위해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하는 경우.

o 관련 법령의 집행을 위해 필요하거나 법령이나 이용약관 등에 근거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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