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 망 혼잡 상황은 어떻게 판단하며 망 혼잡 기준은 있나요?

스마트 초이스 FAQ | 망 혼잡 상황은 어떻게 판단하며 망 혼잡 기준은 있나요?
□ 망 혼잡이란 통신망에 트래픽의 전송 지연이나 패킷 손실, 새로운 접속 연결 수용곤란 등으로 통신망의 품질 수준(QoS, Quality of Service) 저하 또는 망 장애 등을 유발하거나 유발시킬 가능성이 있는 상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사업자가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할 수 있나요?
□ 통신사는 트래픽 관리를 하고자 할 경우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야 하고, 이를 이용약관에 반영해야 하므로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시행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 내용과 방법 등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통신사가 시행하는 트래픽 관리에 관한 정보는 서비스 이용약관과 KFI(Key Facts Indicator)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o KFI는 통신사 홈페이지와 통신요금 정보포털(www.smartchoice.or.kr)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KFI란 무엇인가요?
□ 트래픽 관리에 관한 정보공개 공통양식을 말하는 것으로 Key Facts Indicator의 약자입니다.
o 통신사는 KFI를 통해 자사의 트래픽 관리 범위와 적용조건, 절차, 방법 및 이에 따른 영향 등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여야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가 이루어질 경우 이용자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통신사는 트래픽관리를 시행할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전자우편(e-mail), 단문메세지서비스(SMS) 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고지하며 개별적 고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고지 : (트래픽 관리 방침을) 가입자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방식입니다.
공지 : (트래픽 관리 방침을) 다수의 이용자에게 알리는 방식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 관리가 시행되면 어떠한 불편을 겪게 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정상적이지 않거나 망 혼잡을 유발하는 트래픽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시행되므로, 일반적인 이용자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o 대용량 동영상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나, 인터넷 검색 및 이메일 등의 기본적인 인터넷 이용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트래픽관리로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통신사는 네트워크 운용부서와 고객센터간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트래픽관리 민원전담기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o 망 부하 또는 장애로 인한 트래픽관리시 불편사항 등은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트래픽관리 현황 및 조치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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