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웹사이트 관련] 플레이리스트는 몇 개까지 생성이 가능한가요?
플레이리스트는 2,000개까지 생성되며, 하나의 플레이리스트에 최대 1,000곡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자주 듣는 곡, 좋아하는 곡으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지니와 함께 즐거운 음악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지니 웹사이트(PC) 하단 '이벤트 > 지난 이벤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응모한 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 마이 이벤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프로모션 이벤트의 경우 좌측 하단 '공지사항'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지니 차트 반영 집계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차트 집계 기준
1. PC, 스마트폰 어플 등에서 발생하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이용량을 집계
2. 이용량 중 스트리밍 + 다운로드 비율 반영
3. 다운로드는 최초 1회만 집계하며, 재다운로드는 집계하지 않습니다.
4. 스트리밍은 스트리밍 재생 완료 시 집계가 이루어집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 및 국내 음원서비스 사업자로 구성된 ‘가온차트 정책위원회'에서 최근 음원 사재기 논란 등 실시간 음악 차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심야시간대 차트 집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8. 7. 11 (수) 01:00 부터 해당 정책이 지니 서비스에도 적용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정책 적용 시점
2018. 7. 11 (수) 01:00 부터~
- 정책 상세 내용
· 매일 오전 01시 ~ 07시 실시간 차트 운영 안함
· 단, 오전 07시 실시간 차트는 06시 ~ 07시 차트 집계 데이터 반영하여 안내함
· 실시간 차트 외 일간/주간/월간 차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함 -> 변경사항 없음
* 결제금액, 이용권, 음소거, 음질 설정, 재생방식, 다운로드 음질, 해외 이용 등은 차트 반영에 관련이 없습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지니TV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지니TV는 다양한 Mnet프로그램과 뮤직비디오/뮤지션/스페셜 영상이 제공되며, 이용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 Mnet방송
클립의 경우, 광고 재생 후 영상 이용이 가능하며,
본편의 경우, 편당 1,500원 개별 결제 후 영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 결제시 1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 뮤직비디오/뮤지션/스페셜영상
음악감상 이용권 보유 시, 전체 재생이 가능하며, 미 보유 시 1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플레이리스트 당 몇 곡까지 담을 수 있나요?
하나의 플레이리스트에 최대 1,000곡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FLAC 음원이 무엇인가요?
FLAC 음원은 데이터 손실 없이 파일을 압축해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음원을 말합니다.
현재 FLAC 16bit, 24bit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곡에 별도 FLAC 표시가 표기되어 안내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초고음질 무제한 음악감상 이용권을 보유 시 지니 앱 '5G 고음질 전용관' 및 서비스 내 FLAC 음원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웹사이트(PC)의 경우, FLAC 음질을 선택-다운로드 후 음악 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파일 용량이 큰 관계로 충분한 저장공간 확보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genie [웹사이트 관련]MAC OS Safari 브라우저에서 곡 재생/다운로드가 안돼요.
Mac OS Safari 브라우저에서 곡 재생 및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않는 경우, 아래 순서에 따라 환경설정을 해주세요.
- 환경설정
1. Safari 브라우저 실행 > [환경설정] > [보안] 탭으로 접속
2. '플러그인 허용' 체크를 확인
3. 'Adobe Flash Player' 항목에서 'www.genie.co.kr' 을 '항상 허용', '안전 모드에서 실행' 선택
※ 지니뮤직 Mac 플레이어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내가 작성한 댓글이 사라졌어요.
5회 이상 신고가 접수된 댓글의 경우, 다른 사용자가 해당 댓글을 볼 수 없도록 숨김 처리됩니다.
숨겨진 댓글은 '마이 > 댓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숨김 처리에 관한 안내도 함께 제공됩니다.
단, 과도한 비속어의 사용,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 등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하는 댓글은 신고가 접수되지 않아도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월 정액 이용권은 어디서 해지하나요?
월 정액 이용권의 경우, '프로필(마이뮤직) > 이용권 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을 통해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니 앱 '내정보 > 정기 결제 설정 > 해지 신청' 을 통해서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용권의 경우, 해지 신청일과 상관없이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종료일 이후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단, 의무 사용기간이 정해진 이용권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KT 지니팩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지니팩은 KT 통신사 부가서비스 상품으로, 지니 앱이나 웹사이트(PC)에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해지 관련 문의는 KT 고객센터(휴대폰 114 또는 1588-0010) 및 KT 홈페이지(kt.com), KT 고객센터 APP(마이 케이티)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해지 시 당월 재가입이 불가능 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LG U⁺ 부가서비스 상품은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LG U⁺ 부가서비스 상품은 통신사 제휴 결합 서비스로, 지니 앱이나 웹사이트(PC)에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해지 관련 문의는 LG U⁺ 고객센터 (휴대폰 114 또는 1544-0010) 및 홈페이지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상품 해지 후 1개월 동안 재가입이 불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LG U⁺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했는데, 데이터 차감이 발생해요.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경우 음악감상에 한해 별도 데이터 차감없이 즐기실 수 있지만, 서비스 내 뮤직비디오, 매거진 등 음악감상 이외 콘텐츠 감상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차감에 대한 상세 문의는 이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KT 고객센터
휴대폰 114 / 1588-0010
· LG U⁺ 고객센터
휴대폰 114 / 1544-0010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정기결제 이용권의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수단 변경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프로필(마이뮤직) > 이용권 내역 >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용권 결제 방법 변경 시, 익일 오후 3시 이후 변경하신 결제수단으로 적용되며, 일부 할인 이용권은 결제수단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구매한 곡은 언제까지 재다운로드 가능한가요?
곡 재다운로드의 경우, 권리사 요청에 의해 구매 후 1년 이내로 제한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 중인 이용권을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이용권 변경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고 있지 않으며, 해지 후 원하시는 이용권으로 다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이용권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종료일 이후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 결제 금액이 두 번 청구 되었어요.
정기결제 이용권의 경우, 30일 기준 자동 결제됩니다.
12월 1일 결제가 진행된 경우, 31일째인 12월 31일에 다음 결제가 진행되며, 휴대폰 요금청구서는 해당 월의 1일~말일까지 사용한 이용요금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결제일이 2월 1일인 경우, 다음 결제일은 3월 2일이 됩니다.
이용기간 30일은 결제일에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하며, 자동결제 시스템은 오전 9시~ 오후 5시 사이 순차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므로, 이용권의 이용 공백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님께서 보시는 이용권의 이용기간 다음날 결제가 되오니 참고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을 해지했는데, 이용 중인 이용권이 있다고 나와요.
정기결제 이용권의 경우, 이미 결제된 이용권에 대해서는 해당 만료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해지 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에는 더이상 자동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법인명의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법인명의 휴대폰 결제 및 청구서 결제는 불가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 결제가 완료되었는데, 이용 중인 이용권이 없다고 나와요.
결제하신 이용권이 '보관함'에 보관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고객님이 원하시는 일자에 [사용] 버튼을 선택하시면 해당 일자로부터 3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과 음악감상 이용권은 어떻게 다른가요?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은 지니 앱에서만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지니 웹사이트(PC)에서는 스트리밍이 불가능합니다.
음악감상 이용권은 지니 앱/웹사이트(PC)에서 모두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스마트 다운로드+음악감상 이용권 보유 중인 경우, PC에서는 다운로드가 안 되나요?
스마트 다운로드+음악감상 이용권의 경우, 지니 앱에서만 곡(DRM)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웹사이트(PC)에서는 곡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웹사이트(PC)에서 곡 다운로드를 원하실 경우, 개별 곡 구매 또는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음악감상권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경우, 다른 휴대폰에서 로그인해도 데이터 무료가 적용되나요?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하신 경우, 가입한 전화번호의 휴대폰에서만 데이터 무료가 적용됩니다.
다른 휴대폰에서 로그인하시는 경우, 해당 휴대폰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처: 지니뮤직 자주찾는 질문 https://www.genie.co.kr/support/service/helpList
플레이리스트는 2,000개까지 생성되며, 하나의 플레이리스트에 최대 1,000곡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자주 듣는 곡, 좋아하는 곡으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지니와 함께 즐거운 음악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지니 웹사이트(PC) 하단 '이벤트 > 지난 이벤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응모한 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 마이 이벤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프로모션 이벤트의 경우 좌측 하단 '공지사항'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지니 차트 반영 집계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차트 집계 기준
1. PC, 스마트폰 어플 등에서 발생하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이용량을 집계
2. 이용량 중 스트리밍 + 다운로드 비율 반영
3. 다운로드는 최초 1회만 집계하며, 재다운로드는 집계하지 않습니다.
4. 스트리밍은 스트리밍 재생 완료 시 집계가 이루어집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 및 국내 음원서비스 사업자로 구성된 ‘가온차트 정책위원회'에서 최근 음원 사재기 논란 등 실시간 음악 차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심야시간대 차트 집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8. 7. 11 (수) 01:00 부터 해당 정책이 지니 서비스에도 적용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정책 적용 시점
2018. 7. 11 (수) 01:00 부터~
- 정책 상세 내용
· 매일 오전 01시 ~ 07시 실시간 차트 운영 안함
· 단, 오전 07시 실시간 차트는 06시 ~ 07시 차트 집계 데이터 반영하여 안내함
· 실시간 차트 외 일간/주간/월간 차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함 -> 변경사항 없음
* 결제금액, 이용권, 음소거, 음질 설정, 재생방식, 다운로드 음질, 해외 이용 등은 차트 반영에 관련이 없습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지니TV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지니TV는 다양한 Mnet프로그램과 뮤직비디오/뮤지션/스페셜 영상이 제공되며, 이용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 Mnet방송
클립의 경우, 광고 재생 후 영상 이용이 가능하며,
본편의 경우, 편당 1,500원 개별 결제 후 영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 결제시 1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 뮤직비디오/뮤지션/스페셜영상
음악감상 이용권 보유 시, 전체 재생이 가능하며, 미 보유 시 1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플레이리스트 당 몇 곡까지 담을 수 있나요?
하나의 플레이리스트에 최대 1,000곡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 FLAC 음원이 무엇인가요?
FLAC 음원은 데이터 손실 없이 파일을 압축해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음원을 말합니다.
현재 FLAC 16bit, 24bit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곡에 별도 FLAC 표시가 표기되어 안내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초고음질 무제한 음악감상 이용권을 보유 시 지니 앱 '5G 고음질 전용관' 및 서비스 내 FLAC 음원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웹사이트(PC)의 경우, FLAC 음질을 선택-다운로드 후 음악 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파일 용량이 큰 관계로 충분한 저장공간 확보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genie [웹사이트 관련]MAC OS Safari 브라우저에서 곡 재생/다운로드가 안돼요.
Mac OS Safari 브라우저에서 곡 재생 및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않는 경우, 아래 순서에 따라 환경설정을 해주세요.
- 환경설정
1. Safari 브라우저 실행 > [환경설정] > [보안] 탭으로 접속
2. '플러그인 허용' 체크를 확인
3. 'Adobe Flash Player' 항목에서 'www.genie.co.kr' 을 '항상 허용', '안전 모드에서 실행' 선택
※ 지니뮤직 Mac 플레이어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genie [웹사이트 관련]내가 작성한 댓글이 사라졌어요.
5회 이상 신고가 접수된 댓글의 경우, 다른 사용자가 해당 댓글을 볼 수 없도록 숨김 처리됩니다.
숨겨진 댓글은 '마이 > 댓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숨김 처리에 관한 안내도 함께 제공됩니다.
단, 과도한 비속어의 사용,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 등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하는 댓글은 신고가 접수되지 않아도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월 정액 이용권은 어디서 해지하나요?
월 정액 이용권의 경우, '프로필(마이뮤직) > 이용권 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을 통해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니 앱 '내정보 > 정기 결제 설정 > 해지 신청' 을 통해서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용권의 경우, 해지 신청일과 상관없이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종료일 이후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단, 의무 사용기간이 정해진 이용권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KT 지니팩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지니팩은 KT 통신사 부가서비스 상품으로, 지니 앱이나 웹사이트(PC)에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해지 관련 문의는 KT 고객센터(휴대폰 114 또는 1588-0010) 및 KT 홈페이지(kt.com), KT 고객센터 APP(마이 케이티)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해지 시 당월 재가입이 불가능 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LG U⁺ 부가서비스 상품은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LG U⁺ 부가서비스 상품은 통신사 제휴 결합 서비스로, 지니 앱이나 웹사이트(PC)에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해지 관련 문의는 LG U⁺ 고객센터 (휴대폰 114 또는 1544-0010) 및 홈페이지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상품 해지 후 1개월 동안 재가입이 불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LG U⁺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했는데, 데이터 차감이 발생해요.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경우 음악감상에 한해 별도 데이터 차감없이 즐기실 수 있지만, 서비스 내 뮤직비디오, 매거진 등 음악감상 이외 콘텐츠 감상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차감에 대한 상세 문의는 이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KT 고객센터
휴대폰 114 / 1588-0010
· LG U⁺ 고객센터
휴대폰 114 / 1544-0010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정기결제 이용권의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수단 변경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프로필(마이뮤직) > 이용권 내역 >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용권 결제 방법 변경 시, 익일 오후 3시 이후 변경하신 결제수단으로 적용되며, 일부 할인 이용권은 결제수단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구매한 곡은 언제까지 재다운로드 가능한가요?
곡 재다운로드의 경우, 권리사 요청에 의해 구매 후 1년 이내로 제한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 중인 이용권을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이용권 변경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고 있지 않으며, 해지 후 원하시는 이용권으로 다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이용권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종료일 이후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 결제 금액이 두 번 청구 되었어요.
정기결제 이용권의 경우, 30일 기준 자동 결제됩니다.
12월 1일 결제가 진행된 경우, 31일째인 12월 31일에 다음 결제가 진행되며, 휴대폰 요금청구서는 해당 월의 1일~말일까지 사용한 이용요금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결제일이 2월 1일인 경우, 다음 결제일은 3월 2일이 됩니다.
이용기간 30일은 결제일에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하며, 자동결제 시스템은 오전 9시~ 오후 5시 사이 순차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므로, 이용권의 이용 공백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님께서 보시는 이용권의 이용기간 다음날 결제가 되오니 참고바랍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을 해지했는데, 이용 중인 이용권이 있다고 나와요.
정기결제 이용권의 경우, 이미 결제된 이용권에 대해서는 해당 만료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해지 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에는 더이상 자동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법인명의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법인명의 휴대폰 결제 및 청구서 결제는 불가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이용권 결제가 완료되었는데, 이용 중인 이용권이 없다고 나와요.
결제하신 이용권이 '보관함'에 보관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리며, 고객님이 원하시는 일자에 [사용] 버튼을 선택하시면 해당 일자로부터 3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과 음악감상 이용권은 어떻게 다른가요?
스마트 음악감상 이용권은 지니 앱에서만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지니 웹사이트(PC)에서는 스트리밍이 불가능합니다.
음악감상 이용권은 지니 앱/웹사이트(PC)에서 모두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스마트 다운로드+음악감상 이용권 보유 중인 경우, PC에서는 다운로드가 안 되나요?
스마트 다운로드+음악감상 이용권의 경우, 지니 앱에서만 곡(DRM)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웹사이트(PC)에서는 곡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웹사이트(PC)에서 곡 다운로드를 원하실 경우, 개별 곡 구매 또는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음악감상권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genie [요금/이용권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한 경우, 다른 휴대폰에서 로그인해도 데이터 무료가 적용되나요?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하신 경우, 가입한 전화번호의 휴대폰에서만 데이터 무료가 적용됩니다.
다른 휴대폰에서 로그인하시는 경우, 해당 휴대폰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처: 지니뮤직 자주찾는 질문 https://www.genie.co.kr/support/service/help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