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세븐모바일 - 셀프개통 어떻게 하나요?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
유심/eSIM > 가입 신청서 작성 메뉴로 이동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입정보 입력 후 셀프개통신청
2.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이 끝났다면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을 시작해주세요.
(유심은 셀프개통이 끝난 이후에 꽂아주세요!!!)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시 ~ 22시 (단, 수요일은 21시까지 가능)
- 번호이동 : 10시 ~ 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이 완료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유심다운받는방법 : 휴대폰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최대 10회) 해주세요.
안테나가 뜨고 데이터와 통화 사용이 가능하면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으로 바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통화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 다운로드 해주세요.
* LG 제조사 휴대폰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식을 시켜주세요.
SK 7mobile 유심을 샀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유심개통 과정이 필요하며, 유심을 보유하고 계신 국내 거주 성인이라면 셀프개통으로 즉시 개통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유심/eSIM > 가입 신청서 작성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있음'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셀프개통신청'을 해주세요.
2.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시 ~ 22시 (단, 수요일은 21시까지 가능)
- 번호이동 : 10시 ~ 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이 완료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유심다운받는방법 : 휴대폰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최대 10회) 해주세요.
안테나가 뜨고 데이터와 통화 사용이 가능하면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으로 바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통화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 다운로드 해주세요.
* LG 제조사 휴대폰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식을 시켜주세요.
SK 세븐모바일 - 셀프개통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미성년자,외국인도 가능한가요?)
답변A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네이버인증을 통한 본인확인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국내 18세 이상 성인 개인고객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SK 세븐모바일 - 셀프개통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KTOA에 수동해제 요청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시어 개통 요청해주세요.
[수동해제 방법 보기]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M-safer 서비스 해제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SK 7모바일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