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3버너1그릴 - 장마철 또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돼요

Rinnai 3버너1그릴 -장마철 또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돼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점화가 안되나요?

· 가스레인지 주변 습도가 높다면 불꽃 색이 붉게 나오거나 일시적으로 점화가 안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습기제거 후 사용해주세요.

· 장마철 점화불량 조치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isGbLDcRabs

 

※ 습기 제거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원인에 맞는 내용을 질문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관련증상 게시글 링크

 

[가스레인지]점화가 한번에 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해야 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4

 

[가스레인지]전체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101

 

[가스레인지]점화 후 손잡이를 놓으면 불이 꺼져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4

 

[가스레인지]일부 화구에서 점화가 안돼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93

 

[가스레인지]점화 시 불꽃 색이 붉게 또는 노랗게 나와요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detail.asp?boardtype=D01&boardnum=4

 

 

 

 

Rinnai 3버너1그릴 - 청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기적으로 가스레인지 청소를 하고 계신가요?

·청소상태가 불량한 경우 제품 얼룩 및 점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기적으로 가스레인지 청소를 해주세요.

가스레인지 청소방법 : https://youtu.be/TsHdB53gFZM?list=PLhjRXZvsk4V80tOenFB3pAecPKzv_M9OV

 

 

1. 상판 청소하기

·상판에 이물질이 묻었을 때에는 상판이 식은 후 바로 닦아주세요.

 

고착이되어 떨어지지 않거나 오래 될 경우에는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상판 청소 시, 마른수건에 중성세제를 묻혀 닦은 뒤 다시 한 번 마른 수건으로 남아있는 세제를 닦아내 주세요.

 

(알카리성 세제를 사용하는 경우 제품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부속품 청소하기

·점화플러그, 열전대(열감지부) 등 부속품은 부드러운 솔 또는 마른 칫솔을 이용하여 닦아주세요.

 

·삼발이, 버너헤드 등 분리형 부속품에 이물질이 고착되어 잘 제거되지 않는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이물질 제거 및 물에 세척하여 건조 후 사용해주세요.

 

※ 청소 후 습기가 남아있는 경우 점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습기를 꼭 제거해주세요.

 

 

 

 

Rinnai 3버너1그릴 - 그릴 사용 시 냄새가 나요

사용 시 타는 냄새가 나나요?

· 여러 요인에 의해 그릴 사용 시 냄새가 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처음 사용하는데 냄새가 나는 경우

·그릴을 처음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내부 그릴팬에 물을(250ml) 넣고 창문을 열거나 렌지후드를 켠 상태로 10-15분간 공연소를 시켜주세요.

 

그릴 내부에 부식방지를 위해 코팅된 기름을 태우기 위한 것으로 공연소 시 연기와 냄새가 나지만 제품 이상은 아닙니다.

 

공연소 시에는 충분한 환기를 시켜주세요.

 

 

2. 기존에 사용했는데 냄새가 경우

·내부에 이물질이나 기름때가 타면서 냄새가 날 수 있어요.

 

내부 그릴팬 제거 후 높은 온도로 10-15분 정도 작동하여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그릴팬은 사용이 끝난 후 바로 청소해주세요. (남아있는 기름때가 다음 사용 시 과열로 발화될 수 있습니다.)

 

 

※ 확인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출장 점검이 필요해요.

링크를 통해 출장 서비스 예약 해주시면 엔지니어가 빠르게 방문 드릴게요.>>>>

출장 서비스 예약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출처: 린나이

제품문제해결: https://www.rinnai.co.kr/service/faq_list.asp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