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choice FAQ] 스마트폰으로 선불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나요?
스마트폰도 선불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이용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공공 WiFi가 많아지고 있어서 WiFi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데이터 부가서비스 또는 알뜰폰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활용하시면 알뜰한 요금으로 통신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겁니다.
[smart choice FAQ] 선불요금제에 가입을 해서 유심을 받았는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여 택배 등으로 유심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유심이 개통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받은 유심은 단말기에 장착하여 2~3회 정도 재부팅을 하시면 통화 가능한 상태로 활성화가 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주로 전화를 받기만 하고, 거는 경우는 월 60분이 안되는 편입니다. 저한테는 선불요금제가 제일 좋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알뜰폰(MVNO) 일반 요금제가 더 저렴할 수도 있으며, 알뜰폰 사업자(MVNO)도 매우 저렴한 선불요금제를 판매중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문자나 데이터 사용을 조금이라도 하게 되면 조건이 크게 달라지므로 사용량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제공중이므로 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smart choice FAQ] 통화중에 잔액이 소진이 된 경우에는 통화가 끊기나요?
네~ 통화중 잔액 소진되면 통화가 단절됩니다.(전화 끊김)
[smart choice FAQ] 개인이 해외에서 단말기를 구입해서 선불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규격에 맞는 단말기이고, 유심(USIM) 장착에 문제가 없으면 이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 반드시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기종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외국에서 사용하던 단말기를 가져와서 선불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규격에 맞는 단말기이고, 유심(USIM) 장착에 문제가 없으면 이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 반드시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기종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태블릿이나 패드로 선불요금제 이용을 할 수 있나요?
데이터 요금제가 지원되는 통신사들이 있습니다만, 반드시 가입을 고려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선불요금제도 국제전화 발신이 가능한가요?
국제전화 수/발신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국제전화 사업자에 따라 특정 국가의 발신이 제한될 수는 있습니다.
[smart choice FAQ] ARS 신용카드 선불요금제 충전시 본인 카드만 가능한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타인 신용카드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출처: 스마트초이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smartchoice.or.kr/smc/customer/faq.do
스마트폰도 선불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이용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공공 WiFi가 많아지고 있어서 WiFi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데이터 부가서비스 또는 알뜰폰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활용하시면 알뜰한 요금으로 통신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겁니다.
[smart choice FAQ] 선불요금제에 가입을 해서 유심을 받았는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여 택배 등으로 유심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유심이 개통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받은 유심은 단말기에 장착하여 2~3회 정도 재부팅을 하시면 통화 가능한 상태로 활성화가 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주로 전화를 받기만 하고, 거는 경우는 월 60분이 안되는 편입니다. 저한테는 선불요금제가 제일 좋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알뜰폰(MVNO) 일반 요금제가 더 저렴할 수도 있으며, 알뜰폰 사업자(MVNO)도 매우 저렴한 선불요금제를 판매중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문자나 데이터 사용을 조금이라도 하게 되면 조건이 크게 달라지므로 사용량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제공중이므로 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smart choice FAQ] 통화중에 잔액이 소진이 된 경우에는 통화가 끊기나요?
네~ 통화중 잔액 소진되면 통화가 단절됩니다.(전화 끊김)
[smart choice FAQ] 개인이 해외에서 단말기를 구입해서 선불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규격에 맞는 단말기이고, 유심(USIM) 장착에 문제가 없으면 이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 반드시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기종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외국에서 사용하던 단말기를 가져와서 선불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나요?
국내 통신규격에 맞는 단말기이고, 유심(USIM) 장착에 문제가 없으면 이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 반드시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기종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태블릿이나 패드로 선불요금제 이용을 할 수 있나요?
데이터 요금제가 지원되는 통신사들이 있습니다만, 반드시 가입을 고려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mart choice FAQ] 선불요금제도 국제전화 발신이 가능한가요?
국제전화 수/발신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국제전화 사업자에 따라 특정 국가의 발신이 제한될 수는 있습니다.
[smart choice FAQ] ARS 신용카드 선불요금제 충전시 본인 카드만 가능한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타인 신용카드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출처: 스마트초이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smartchoice.or.kr/smc/customer/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