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신사 변경시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가 제한되나요?

[smart choice FAQ] 통신사 변경시 MMS(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가 제한되나요?
국내 제조사의 3G 휴대폰(피쳐폰)과 5월 이전 출시된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기에 각 이동통신사별 고유 규격이 탑재되어 있어 통신사를 변경하면 MMS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월 이후 출시되는 신규 기종의 스마트폰의 경우 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MMS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 그림, 사진, 동영상 등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


[smart choice FAQ] 휴대폰 구입 후 이동전화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사용중인 휴대폰에서 유심(USIM)을 빼서 새로 구입한 휴대폰에 끼우면 쓰던 번호, 이동통신사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자급한 휴대폰으로 유심 기변시 휴대폰(단말기)에 유심(USIM)을 장착한 후 전원을 2~3회 이상 껐다 켜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통신사에서 유심만 별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smart choice FAQ] 자급단말기를 사용해 이동통신사에 가입할 경우, 요금 할인이 가능한가요?
자급단말기(일반유통망에서 구입한 중고단말기 또는 중저가단말기, 약정기간과 할부가 만료된 자기 단말기)로도 기존 스마트폰 정액요금제 할인율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smart choice FAQ] 국내 3G 휴대폰은 모두 이용이 가능한가요?
WCDMA 방식을 지원하는 3G 휴대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므로, WCDMA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과 KT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적용하지 않은 LG U+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2008년 7월 이전에 출시한 SKT, KT 용으로 제조된 휴대폰은 출시사업자의 네트워크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제작(타사유심 잠금)되어 타 이동통신사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smart choice FAQ] 휴대폰을 분실하면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되나요?
단말기 자급제 시행 후에도 종전과 같이 휴대폰의 분실 또는 도난시 이동통신사에 분실도난 신고를 하면 타인이 해당 단말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동통신사 이외의 일반 유통망에서 휴대폰을 구입하여, 이동통신사에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 관리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직접 고유식별번호(IMEI)를 신고해야 합니다.


[smart choice FAQ] 분실한 휴대폰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분실한 휴대폰은 전국 우체국 및 경찰서, 유실물 기관을 통해 습득신고 될 수 있으며, 습득내역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핸드폰찾기콜센터 (www.handphone.or.kr)
- 전국 우체국을 통해 접수된 분실핸드폰의 가입자 확인 후 연락/주인전달
- 홈페이지 "분실핸드폰조회" 서비스에서 습득된 분실핸드폰 조회 가능
- 홈페이지 "핸드폰메아리" 서비스 등록 시 습득내역 이메일 수신 가능

2) 경찰청 통합유실물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 전국 경찰서 및 유실물 기관으로 접수된 분실핸드폰 조회

3)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 조회 (www.seoul.go.kr/v2007/find.html)
- 택시/버스/철도/지하철 등 대중교통 운영업체로 접수된 분실핸드폰 조회


[smart choice FAQ] 휴대폰 정지 중에도 선불 충전이 가능한가요?
PPS충전은 휴대폰 정지중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smart choice FAQ] 최신 단말기로도 선불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나요?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단말기에 맞는 유심(USIM)으로 선불요금제에 가입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스마트초이스- 자주묻는 질문 http://www.smartchoice.or.kr/smc/customer/faq.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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