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요금미환급] 환급신청은 누구나 가능한가요?
미 환급액 정보조회 후 미 환급액이 있을 경우 누구나 신청가능 하며, 개인의 실명확인 및 계좌인증이필요한 서비스로 본인이 직접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14세 미만 가입자, 가명가입자의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전화번호별 미환급액 조회는 가능한가요?
미 환급액 정보조회는 각 이동통신사업자별 해당 주민등록번호로 합산된 금액이므로 이동전화 번호별 미 환급액 조회는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대상이 궁금합니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하는 유선전화(인터넷전화 포함) 및 이동전화 서비스 이용 후 해지(번호이동 포함)하신 고객의 미환급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 미환급액 환급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조회 결과 미환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명의자 소유의 은행계좌로 환급합니다.-환급대상자와 은행계좌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가입자의 미납금액이 확인될 경우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은 미납금액을 차감한 후 환급됩니다.
환급액은 해당 사업자의 최종 확인 과정을 거쳐 지급되며, 최종 확인 과정 중 미납금액 확인 등의 사유로 최종 확정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급 금액이 다른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요금미환급] 환급 대상 금액이란 무엇인가요?
이동전화는 명의자 실명에 대한 모든 미환급금이 합산된 금액입니다.
유선전화(인터넷전화 포함)는 전화서비스 가입자 명의자 실명에 대한 미환급금액이 제공됩니다.
초고속 인터넷 등의 미환급액은 사업자에 따라 제공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등의 미환급액은 해당 사업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이란?
유선전화 전화 서비스 해지(번호이동 포함)자 중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이 발생한 고객에게 환급하는 금액으로,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은 유선전화에만 해당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이란?
이동가입자가 통신사에 납부한 단말기 할부보증 보험요에서 경과 보험요를 뺀 나머지 잔여기간에 대한 보증 보험료입니다.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은 이동전화에만 해당하며, 해당사업자는 SK텔레콤에 한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요금미환급] 과오납 요금이란?
가입자가 서비스 해지(번호이동 포함)를 원하는 경우, 해지시점까지의 해지정산 요금을납부한 후 해지하나, 해지 후 사후 정산 결과 할인조건 미반영, 해지정산 요금 이중 납부 등의 이유로 고객에게 돌려 드려야 할 금액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FAQ | [통신요금미환급] 미환급액 정보 조회 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미 환급액 정보조회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성명, 주민등록번호만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환급 신청시에는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